그나마 요즘은 무료 앱 중에서도 별 제약사항 없이 녹화할수 있는 앱이 많다.
그중에서 유명한 것이 모비즌 스크린 레코더.
예전에는 녹화프로그램을 설치할려면 루팅도 하고 뭐 그랬지만, 요즘은 요 앱만 설치하면 그냥 바로 녹화 할 수 있다.
처음 설치하고 처음으로 실행하면 녹화 준비를 하는데, 그냥 놔두면 된다.
설치가 완료 되면 오른쪽에 작은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걸 클릭시 나타나는 버튼으로 녹화 시작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써클메뉴" 를 선택하면 설정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뭔가 뜬금없는 광과 같은 화면이 나오지만... 당황하지 않고 별모양 있는 상단쯤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환경설정 화면으로 이동 할 수 있다.
여기서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 할수 있지만, 다른건 별로 손댈것 없고, "녹화 클린 모드" 가 "사용안함" 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사용"으로 바꿔 준다.
설명을 보면 이것 저것 장황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 그냥 녹화 할때 워터마크가 찍히지 않는 옵션이라고 보면 된다.
녹화 하는 것은 우측에 생성된 아이콘으로 시작하면 되지만, 녹화가 시작된 이후에는 그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러므로 녹화를 종료하고자 할때는 화면 상단의 상태창을 내려서 그곳에서 녹화 정지를 선택하면 된다.
물론 이렇게 할 경우 녹화된 영상에 상태창을 내리고 녹화 정지를 누르는 것까지 다 녹화 된다는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모비즌 앱에서 영상을 편집하는 기능까지 다 제공해 주므로, 그곳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잘라 내면 된다.
그럼 이렇게 영상을 녹화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