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4일 토요일

엑셀에서 여러개의 시트를 PDF 파일 하나로 저장하기.

요즘은 오피스에서 PDF 파일 저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하다.

근데... 엑셀의 경우 여러개의 시트로 작업한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면...


이렇게 3개의 시트로 작업된 문서를 ...


PDF 파일로 "다른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이용해 저장하면...


이렇게 현재 선택되어 있는 시트만 PDF 로 저장이 된다.
이걸 어떻게 하면 하나의 PDF 파일로 생성 할 수 있을까?


저장을 할때, "옵션" 메뉴를 선택해서...


"게시 대상"을 "전체 통합 문서" 로 선택하고 저장하면...


이렇게 모든 시트가 하나의 PDF 문서로 저장이 된다.
만약 이게 귀찮다면...


저장하기 원하는 시트를 "Shift + MouseClick" 을 이용해 선택하고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기능을 이용해 저장하면...


이렇게 선택한 시트만 하나의 파일로 생성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