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컴퓨터를 새로 설치할때 가장 골치아픈게 장치 드라이버를 잡아 주는 것이다.
예전받아 뒀던 드라이브 CD 같은게 도대체 어디에 굴러다니는지 찾을 길이 없고, 인터넷이 된다면야 인터넷을 검색해서 받으면 된다지만 ...
만약 랜카드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는다면 어떨까?
참 깝깝한 상황이 되는데, "3DP Chip & 3DP Net" 요 두 프로그램이면 어지간하면 해결된다.
배포처 : http://www.3dpchip.com/
배포하는 프로그램은 "3DP Chip" , "3DP Net" , "3DP Bench" 3가지.
"3DP Chip" 은 각종 장치 드라이버를 잡아 주고.
"3DP Net" 은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준다.
"3DP Bench" 은 벤치마크 프로그램.
왜 랜카드 드라이버가 장치 드라이버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지 않는가 하면...
보다 시피 랜카드 드라이버가 장치 드라이버 설정 프로그램에 비해 엄청나게 크다.
즉, "3DP Net" 는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므로 모든 드라이버를 받아 놓으 상태에서 드라이버를 잡아 주지만, "3DP Chip" 이미 인터넷이 된다는 가정 하에 실행되어 현재 컴퓨터의 설치 장치 정보를 분석해 해당 드라이버를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 설치하는 방식이다.
다시 말해 "3DP Net" 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행해서 드라이버를 잡는 것이 가능하지만, "3DP Chip" 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사용 할 수 없다.
사실 모든 장치 드라이버를 다운 받아 놓기에는 용량이 너무 크니 어쩔수 없는 선택이긴하다.
암튼 이 프로그램 두개만 가지고 다니면 어지간한 컴퓨터의 드라이버는 거의 다 잡을 수 있다.